본문 바로가기
시사 & IT

구글 번역기 설치. 구글 번역 간단한 사용법

by 세미투수 2023. 4. 13.

구글(Google) 번역은 100개 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며,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외국인과 의사소통 시 실시간 음성 번역이 가능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해외여행 시 아주 유용한 번역기입니다. 오늘은 구글번역기를 휴대폰에 설치하는 방법과 구글번역기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번역기 설치

구글번역기앱 설치 방법1

휴대폰에 play 스토어를 찾아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구글번역기" 적으면 새로운 창이 뜨고 

맨 위 Google 번역의 설치를 클릭해 줍니다.

아래 사진 번과 같이 구글번역기 앱 설치가 되었습니다.

 

2. 구글번역 간단한 사용법 알아보기

구글번역기 앱 설치방법2

번과 같이 구글번역기 앱을 클릭하면 가운데 사진처럼 창이 뜹니다.

베트남 자유여행을 갔다고 가정하여 설정을 해 보았습니다.

한국어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므로 번을 클릭하여 출발 언어를 한국어를 클릭하여 설정해 줍니다.

구글번역기 사용법1

도착언어를 베트남어로 설정해 놓으면 모든 준비는 끝납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현지인과 대화 시 대화 버튼을 클릭한 후 한국어로 "여기서 다낭 대성당은 어디로 가나요?"라고 말을 하면 곧바로 베트남어로 말해 줍니다. 카메라를 클릭하여 

구글번역기 사용법2

번역할 부분에 갖다 대면 바로 베트남어로 변경됩니다.

또한 번 사진앨범을 클릭하여 보관 중인 사진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변환하고자 하는 언어로 변경됩니다.

예전에는 언어장벽 때문에 패키니 여행을 주로 갔지만, 스마트폰 시대에 구글번역기만 있으면 해외 어느냐라든지 자유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구글번역기로 현지인들과 쉽게 대화를 나누고, 해외 유명 유적지나 관광지의 안내문구나 설명글들을 쉽게 번역하여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번역기는 간혹 번역이 부정확하거나 문맥이 맞지 않거나 문화적 감수성이 부족한 경우도 있지만 전문적인 내용을 번역하는 것이 아니라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오늘은 구글번역기 설치방법과 구글번역기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