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 IT

챗GPT 가입하기. 챗GPT 간단한 사용법 알아보기

by 세미투수 2023. 4. 5.

전 세계 가입자 1억 명이 넘은  챗GPT는 미국 스타트업 회사  Open AI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구글, 네이버는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웹사이트 목록을 제공해 주는 검색엔진이라면, 챗GPT(Chat GPT)는 사용자의 질문에 곧바로 응답해 주는 최첨단 대화형 AI입니다. 

챗GPT 란?

  • C: 대화형 - 자연어 입력을 통해 사용자와 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H: 인간적 - 내 답변은 가능한 한 인간적이며 보다 흥미롭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 A: AI - 저는 의미 있는 방식으로 사용자 입력을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는 인공 지능 알고리즘으로 구동됩니다.
  • T: 기술 - 저의 기본 아키텍처는 최신 기계 학습 및 자연어 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GPT: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 - 저를 개발하는 데 사용되는 특정 아키텍처 및 교육 방법을 나타냅니다. 저는 GPT-3.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합니다. GPT-3.5 아키텍처는 자연어 출력을 생성하기 위해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 코퍼스에 대해 미리 훈련된 딥 러닝 신경망 유형입니다.

챗GPT 가입하기

네이버나 구글에 chatgpt 입력하고 아래 사진과 같이 Introducing ChatGPT - OpenAI 클릭하면 됩니다.

챗GPT(Chat GPT) 가입

 

Introducing ChatGPT - OpenAI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챗GPT 화면 클릭

 

try Chat GPT 클릭하면  

챗GPT 가입방법

1번 화면이 생성됩니다. OpenAI 계정이 있으시면 바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시고 새로 계정을 만들면 Sing up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2번 화면이 생성되면 이메일 계정주소를 작성한 후 Continue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이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으시면 해당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간편하게 회원가입 하시면 됩니다.

챗GPT 가입방법

3번 화면이 나오면 비밀번호는 최소 8 자 이상을 기재 후 Continue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 메일에 "OpenAI -Verify email " 제목으로 편지가 와 있을 겁니다.

4번 화면 Verify email address(전자 메일 주소 확인)  클릭해서 본인의 이메일 계정을 인증합니다.

챗GPT가입방법

5번 본인 이메일이 확인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본인인증을 마쳤습니다.

다시 로그인해서 본인의 이름성을 영문으로 작성하고

 

챗GPT 가입방법

6번 다시 로그인해서 본인의 이름과 성을 영문으로 작성한 후  Continue 클릭합니다.

7번 본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여 Send code 클릭합니다. 전송받은 인증번호 6자리를 요청사항에 따라 입력하면 ChatGPT 가입이 완료됩니다.

챗GPT 간단한 사용법

로그인해서 들어온 화면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ChatGPT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채팅GPT 창

저희가 사용하는 ChatGPT는 3.5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번의 플러스로 업그레이드는 ChatGPT는 4.0 버전으로 월 $20 사용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화면에서 보는 봐와 같이 작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2번란 내가 궁금한 내용을 적어서 질문하면 ChatGPT가 바로 서술형으로 답변을 해 줍니다.

3번의 경우는 질문을 영어로 할 수 있고 한국어로도 할 수 있습니다.

답변 역시 영어로 질문하면 영어로 답변해 주고 한국어로 질문하면 한국어로 답변해 줍니다.

영어로 질문하고 한국어로 변환하면 답변이 한국어로 바뀝니다.

 

챗GPT질문 예

같은 질문을 한국어로 했을 때와 영어로 했을 때 답변 내용은 조금 다릅니다.

동일한 언어로 동일한 질문 하면 답변 역시 조금 다릅니다.

한 가지 확신한 것은 영어로 질문을 하여야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질문 시 답변시간이 오래 걸리고 가끔 오류메시지가 뜹니다.

번역기를 사용하여 질문은 영어로 하고 답변은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시면 됩니다.

번역기(파파고, deepL, 구글, 카카오) 사용하여 질문은 영어로

 

책GPT 질문예

 질문이 간단하면 답변도 간단합니다.

같은 질문이라도 "상세하게 설명해죠." "A4 용지 한 장 분량으로 설명해죠."라고 영어로 질문하면 ChatGPT도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또한 질문 후 추가적으로 질문하면 추가적으로 답변해 줍니다.

 

질문하는 내용의 질에 따라 답변의 질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챗GPT 가입방법과  챗GPT 사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챗GPT는 현재 사회, 문화, 예술, 교육, 의료, 뿐 아니라 경제, 산업, 직업, 심지어 우리의 일상도 바꾸어 놓았습니다.

앞으로 인공지능과 인간이 공존하는 시대가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